LS전선(대표 구자열)은 7일 향후 3년간 1천억 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투자, 친환경 제품의 비율을 현재의 55%에서 2011년 90%까지 확대한다는 `그린 비즈니스 연구개발(R&D) 전략'을 밝혔다.
LS전선은 또 제품을 ▲법적 규제 대응 제품(Eco Basic Product) ▲가치제고 어플리케이션(Eco-Value Added Application) ▲친환경 비즈니스 솔루션(Eco New Solution) 등 3개 영역으로 분류하고,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활용하여 선(先)대응 개발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조준형 LS전선 CTO는 "친환경 제품 개발이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함께 자체 친환경마크 인증 제도를 도입하는 등 관리 시스템도 체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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